언론소개

TV 및 잡지 등 대중매체에서 향과 관련된 일에 대해 미센트의 활동을 알려드립니다.

좀 더 전문적인 ‘향’ 공부에 목마른 당신에게 - 내일신문(2016.04.05)

작년 11월, 정자동의 캔들 &디퓨저 공방장에게 흥미로운 이야기를 들었다. 캔들, 디퓨저, 아로마 등의 유행에 따라 그와 관련된 공방 및 숍들이 많이 생겼는데 ‘공방장’들의 선생님 격인 실력파 ‘조향사’의 실험실이 분당에 있다는 것이다. 아니 이런 고급 정보를…. 연말연시 살인적 스케줄에 잠시 그 ‘조향사’를 잊고 있다가 우연히 판교의 아로마테라피스트에게 그녀의 이야기를 또다시 듣게 되었고 이번엔 지체할 수 없었다. 향료가 들어있는 무수한 병들과 조향 도구들, 전자저울, 보호 안경, 흰 가운, 칸막이가 되어 있는 책상들까지 그동안 취재했던 여느 공방들과는 완전히 다른 느낌의 공방이었다. 그야말로 전문가의 향기가 물씬 나는 그런 곳이었다. 더보기








[지금 호텔은]‘벚꽃엔딩’ 여유롭게 즐기고 싶다면… - 이투데이(2016.04.04)

쉐라톤 그랜드 워커힐에서는 ‘2016 워커힐 벚꽃축제’에서 각양각색 야외 행사를 개최한다. 9일, 10일, 16일, 17일에는 워커힐의 숲과 강을 테마로 한 독창적인 일러스트와 디자인 작품이 함께하는 ‘아트마켓’이 열리며, 미술 영재들의 작품도 전시·판매한다. 퍼퓸 아티스트 그룹 두랩과 함께하는 벚꽃 향수 만들기, 페이스 페인팅, 타투 체험, 버스킹 공연까지 더해질 계획이다. 더보기








이승연의 위드유 - JTBC(2016.08.26)

보스웰리아(유향)를 이용한 위드유만의 향수 개발, 유향에 관련된 스토리 안내(성경에 나오는 동방박사가 아기예수에게 선물한 3가지의 선물 중 하나인 귀한향료인 유향에 관련된 주제로 진행)









SCENT OF CAR, Feature - 모터트랜드 (2016년 11월 호)

차마다 성격이 다르듯 실내의 냄새도 다르다. 전문가가 느끼는 차의 냄새는 어떨까? 조향사와 함께 차 6대의 체취를 맡아보았다. 그리고 그에 어울리는 디퓨저를 골랐다.
역시 전문가는 다르다. 차마다 냄새가 다른 줄은 알았지만 이렇게까지 세밀하게 다를 줄은 몰랐다. 취재에 도움을 준 강미선 조향사는 향료회사 연구원 출신으로 10년 넘게 향 연구에 매진 중이다. 상상 속의 향기를 표현하기 위해 다양한 실험과 개발을 하고 있다. 더보기